백악관 앞에서 1인 시위 중인 케이팝모터스의 황요섭 총괄회장 (케이팝모터스 제공)
백악관 앞에서 1인 시위 중인 케이팝모터스의 황요섭 총괄회장 (케이팝모터스 제공)

케이팝모터스(총괄회장 황요섭)는 워싱턴 DC 백악관 앞에서 황요섭 총괄회장이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미국 대통령 바이든 행정부 와 미국 상하의원등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이를 해결하는데 글로벌리더로서 앞장서달라‘로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황회장은 UN가입국 193개국 모두가 지구온난화 해결을 위한 기후협약국으로 가입되어 있는 지금 미국정부와 국회는 적극적으로 모범이 되어 지구온난화 해결을 위하여 글로벌 리더로서 앞장서 달라는 촉구 시위였다."라며 "황회장은 현재 기후협약국 195개국 중 최근 3개월 기간 동안 남미,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27개국에 케이팝모터스 전시판매장인 KM센터 확장을 위해 업무출장을 한 결과 심각한 지구온난화 현상 및 이의 원인이 되는 자동차 배기가스배출을 직접 목격하고 이를 심각히 여긴 나머지 1인 시위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 이를 해결하고자 워싱턴 DC에 세계기후 관련 언론사를 설치하여 온,오프라인과 방송 등을 통해 언론의 사회적 실천을 위하여 더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언론보도와 관련포럼 및 다수의 국제회의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계 195개국이 가입한 기후변화협약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195개국이 채택한 협정으로 이를 파리협정(Paris Agreement)이라 하며, 명칭이 마치 속칭이나 약칭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정식 명칭이다. 파리협정은 종료 시점이 없는 협약으로써 지구의 평균 온도가 산업화 이전에 비해 2도 이상 상승하지 않도록 하고 최종적으로 모든국가들이 이산화탄소 순 배출량 0을 목표로 하여 자체적으로 온실가스 배출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자는 협약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2030년까지 배출전망(BAU) 대비 37%를 감축하겠다고 결정했다. 25.7%만이 순수 감축 비율이고 11.3%는 국제시장을 이용한다는 방침이다. 20%대 감축을 예상했던 국내외의 예상을 뛰어넘는 감축 비율이었는데, 20년 사이 달라진 한국의 위상을 알리고 국제사회에서의 역할을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