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종별 고구마 판매처 너잇템 휘휘휘마켓이 고구마의 맛과 질감을 비교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고구마 선물세트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휘휘휘마켓은 그 동안 꿀고구마,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등으로 불려온 고구마를 품종과 맛, 질감 등에 따라 상세하게 분류하여 △황제구마 △허니구마 △크림구마 △파이구마 △버터구마 △푸딩구마 등으로 브랜딩 했다."라며 "같은 품종이라도 농가별 재배 방식에 따라 맛과 식감이 달라질 수 있는 고구마의 특징을 살려 여러 종류의 고구마를 맛보고 비교할 수 있는 ‘로열패밀리’ 패키지까지 개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농부들의 열정과 노하우가 가득 담긴 고구마의 가치가 평가절하되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는 고급 패키지를 구성하여 단순한 ‘겨울간식’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했다. 단순히 마케팅을 위한 포장이 아니라 고구마의 맛까지 살리기 위해 포장 상자의 높이부터 포장지의 재질, 심지어 배송 출발 시간까지 섬세하게 조절한다."라며 "나아가 고구마 보관 및 조리에 서툰 MZ세대들을 위해 고구마 보관 방법과 조리 방법도 상세하게 안내한다. 휘휘휘마켓의 고구마를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박스를 개봉하여 13~15도의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고 냉장 보관을 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무리 우수하고 훌륭한 고구마라 하더라도 기존 패키지만으로는 연말선물이나 명절선물과 같은 품격을 갖추기 어렵다. 허술한 포장이 도리어 농가들의 정성과 고구마의 품질을 깎아내리는 결과를 낳은 셈”이라며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고구마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하고 있다. 프리미엄 고구마의 가치를 인정해주시는 분들에게 최상품 고구마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