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향기는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편안함과 행복감을 조성하는 능력이 있다. 후각 시스템은 감정과 기억과 관련된 뇌의 변연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향기를 착용하거나 접할 때 긍정적인 감정적 반응에 기여하여 기분을 고양시키고 더욱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코알센트스튜디오의 이동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코알라센트스튜디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코알라센트스튜디오는 코알라를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코알라는 하루 평균 15~17시간 정도 나무에 매달린 채 긴 시간 동안 잠을 잔다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렇게 긴 시간 동안 잠을 잘 수 있는 이유로는 코알라는 유칼립투스 잎을 주식을 섭취하기 때문인데요. 유칼립투스의 잎에는 다량의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그것을 주식으로 섭취하는 코알라는 마치 술에 취한 듯 오랜 시간 행복한 단잠에 빠진다 합니다. 그 덕에 코알라는 지구상 가장 행복한 동물 중 하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듯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과 더불어 남녀노소 상관없이 저희 코알라센트스튜디오 공방에 방문하신 고객님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고 본인만의 특별한 향수를 통해 행복까지 오랫동안 간직하시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코알라센트스튜디오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코알라센트스튜디오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향수와 디퓨저를 직접 만들어 가실 수 있는 공방입니다. 추후에는 섬유 스프레이, 에어 스프레이를 제작할 예정이며, 공방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다수의 팀의 경우 외부 출강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Q. 코알라센트스튜디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공방의 경우 일반적으로 칭하는 공방이라는 공간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공방이라면 해당 취미에 대하여 깊은 관심 및 지식을 보유한 일부의 인원들만 직접 방문을 하는 곳이라 인식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런 장벽을 무너뜨려 향수를 만들어 간다는 것이 결코 어렵지 않으며, 또한 만족스러운 향수를 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집중이 잘 되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향수 관련 제품만 만들고 가시는 것이 아닌 방문하시는 여성분들에게 실버 반지를 직접 선택하실 수 있고 무상으로 인당 2개씩 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미니 카페가 구비되어 있어 운영 조향사가 직접 카페 메뉴를 토대로 바리스타 음료 또한 무상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공방 운영을 토대로 추후에는 기업체 및 교육처, 복지 기관에 출장형으로 방문하게 되는 외부 출강도 진행할 예정이며, 조향 사업이라는 구색에서 전문적인 뷰티 브랜드로 런칭을 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 및 기부 사업에도 깊은 관심이 있고 사회 취약 계층, 한부모 자녀와 미혼모 가정에 행복을 가져다줄, 이 사회의 꼭 필요한 작은 사랑부터 실천하는 기업으로 안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안녕하세요. 코알라센트스튜디오 공방 운영장 퍼퓸디자이너 & 대표자입니다. 향 그리고 향수의 역사는 오래전부터 서양과 동양을 가리지 않고 인류와 함께해 왔습니다. 향수라 하면 이제 더 이상 남에게 호감을 주기 위한 기호적 품목이 아닙니다. 오늘날 향수는 여성이 외출할 때 메이크업을 하듯이 성별과 연령대 모두 상관없이 모든 대상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필수 품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을 위한 선택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공방의 현장 형태는 대형 아파트형 오피스텔 유형으로 남성 혼자 운영된다고 하여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공방 운영장 자체도 그 문제에 대해서 상당히 불편하고 걱정이 많은 부분이면서 방범 및 범죄 예방 차원으로 실시간 동작으로 인식되는 CCTV가 설치되어 있어 여성 혼자 방문하셔도 분명하게 안전한 환경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