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적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재활 운동이 관절의 가동성과 근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동작운동재활전문센터의 추형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추형수 대표
추형수 대표

Q. 동작운동재활전문센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일상생활 혹은 스포츠 환경에서 근골격계 문제로 신체의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 혹은 수술 전후 재활 운동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몸을 관리하고 어떤 단계로 재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고 같이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서 ‘동작운동재활전문센터’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동작운동재활전문센터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일상생활에서 근골격계 문제로 몸의 불편감을 호소하시거나 병원에서 근골계 질환에 대한 진단을 받고 재활 운동을 권유받은 사람들에게 운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동작운동재활전문센터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치료와 운동의 병행이 필요할 때 운동을 시킬 수 있는 국가 자격증인 ‘건강운동관리사’의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의원의 맞춤운동센터 소속으로 약 9년간 수술 환자와 비수술 환자에 대한 재활 운동을 알려드리는 경험을 토대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운동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운영하고 있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것이 불편감에서 일상생활로의 복귀라고 한다면 차후에는 범위를 넓혀 스포츠 활동을 다치지 않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몸 상태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병원에서 재활 운동을 권유받으셨다면 참고만 계시지 마시고 주변의 전문가를 찾아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