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영양 잡힌 식단과 더불어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이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운동이 다르지만, 필라테스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이다. 이와 관련하여 아르코필라테스 정혜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아르코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국에서 현대 무용수로 활동 후 한국으로 돌아와 필라테스 강사로 일을 한 지 어느덧 12년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전파되어 온 한국의 필라테스는 현재 센터 수명뿐 아니라 강사의 수명 역시 짧고 필라테스를 하는 연령층 역시 미국에 비하면 상당이 젊은 층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기본적으로 20년, 30년 경력의 강사뿐 아니라 함께 운동하는 회원님들 역시 오랫동안 필라테스를 해오신 분들이 많으시고 연령층 역시 다양합니다. 시니어층도 매우 많고요. 필라테스 운동법 자체가 안정성 안에서 재활에 도움이 되다 보니 시니어 분들께 굉장히 좋은 운동입니다. 

한국보다 필라테스 역사가 깊은 미국의 현 모습을 통해 저는 백발 할머니가 될 때까지 진정한 필라테스를 이끌어 가는 강사 그리고 운영자가 되는 모습을 꿈꾸며 아르코필라테스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운동 코치가 아닌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와 같이 많은 분께 삶의 가치를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 운동법 자체가 바른 척추와 코어 강화를 위해 특화되어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 직원 모두 공인된 필라테스 자격증을 보유함과 동시에 여러 재활 관련 교육들을 이수했고 현재에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수업안에 많은 임상 경험도 가지고 있고요. 그리고 정기적으로 원장을 주축으로 함께 내부 스터디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활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과 출산을 위한 또는 산후 회복을 위한 산전 산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님들의 우아한 드레스핏을 만들어 드리는 웨딩 프로그램, 시니어층도 안전하게 그리고 건강한 노화를 만들어 드리는 시니어 웰에이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골프, 테니스 등 스포츠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Q. 아르코필라테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실력이 증명하는 센터, 재등록으로 인정받는 센터, 함께 잘 어우러질 수 있는 그리고 서로를 잘 이끌 수 있는 센터가 아르코필라테스의 현 모습입니다.

센터의 쾌적하고 감각적인 내부 환경도 회원님들께서 만족해하시지만 그보다도 아르코필라테스를 선택하시는 이유는 단연 실력과 모든 직원들의 성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남, 송파권뿐만 아니라 멀리 노량진에서 경기도 광주에서도 꾸준히 찾아 주시는 까닭은 필라테스를 통해 몸의 확실한 변화와 삶의 즐거움이 만들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오랜 경험을 가진 원장이 직접 함께 수업을 진행하며 직원들과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는 센터는 요즘 찾기 쉽지 않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웰에이징 센터, 건강하게 연륜이 묻어나는 그리고 오랫동안 아르코의 회원님들과 관계를 형성하며 삶의 즐거움을 함께 영위하는 센터가 되려고 합니다. 20년, 30년 뒤면 제 나이도 70을 바라보게 됩니다. 백발의 노년기에도 지금의 강사님들, 회원님들과 함께 오랫동안 필라테스를 하며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는 그리고 만들어 드리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수많은 필라테스 센터 속에서 나를 위한 선택이 되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이 아닌 ‘조금 더 나와 맞는 강사를 찾기’가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10여 년 전 필라테스가 익숙하지 않았을 때와는 다르게 지금은 많은 분께서 한 번쯤 필라테스를 해보셨을 겁니다. 저의 지인들이 저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어떤 센터를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요. 필라테스는 특히나 강사의 역량에 따라 느껴지는 것들이 그리고 효과가 천지 차이라 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필라테스 선테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삶의 반경 거리 안 두세 곳의 센터를 방문해 보세요. 그 뒤, 상담이 얼마나 자세한지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는지 운영자의 마인드를 들어 보시고, 체험 수업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센터, 아무리 훌륭한 강사여도 본인과 잘 맞는 센터와 강사가 있기에 직접 상담과 수업을 통해 느껴 보셔야 합니다. 조금 더 저렴한 센터보다 조금 더 나와 잘 맞는 센터와 강사를 찾기 위한 노력은 분명 여러분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