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똑같은 사람이 단 한 사람도 없듯이 공부 방법도 마찬가지이다. 수준별 학습, 단계별 학습이 아닌 개별 학생들이 자신만의 특징에 맞는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고양시 김앤정 공부방의 김진혁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김앤정(KimandJung) 공부방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개별 맞춤식 수업으로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공간을 만들어 보고자 공부방을 열었습니다. 또한 온라인 학원 운영으로 사교육의 도움을 받기 힘든 지역의 학생들에게도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오픈하였습니다.

김진혁 원장©
김진혁 원장©

Q. 김앤정(KimandJung) 공부방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학생들의 기존 실력을 정확하게 테스트해 보고, 학생들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영역들을 보완해야 하는지 상담합니다.  또한 수업 커리큘럼의 경우 공부방에서도 수업이 가능하지만, 오프라인 방문이 어려울 때 화상으로도 수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두었습니다.

Q. 김앤정(KimandJung) 공부방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월별 등록제가 아닌, 시간 등록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의미하게 학원에서 시간을 때우고 가는 게 아니라, 필요한 시간만큼 확실하고 알차게 제대로 공부하게 해줍니다.

성균관대학교 출신 경력 원장 두 명의 세심한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진행 방식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학원과 공부방에 오기 어려운 지역의 학생들도 ‘동등한’ 퀄리티의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되어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김앤정(KimandJung) 공부방이라고 하면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아! 거기! 하나를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곳!”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공부방과 온라인 학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일산 지역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과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으로 키울 것입니다. 소수의 인원들이 모여 성장할 수 있는 둥지를 여러 곳에 만들어 체인화할 계획도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따라올 수 있는 학생은 따라오고 아니면 말아라!”라는 식의 대형 강의에 혹시 질리셨다면, 개별 맞춤식 케어를 받고 조금씩, 하지만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는 김앤정(KimandJung) 공부방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