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중소기업유통센터(이태식 대표이사)와 함께 ‘2023 눈꽃 동행축제’를 기념하여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특강 및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 눈꽃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온국민이 힘을 모아 경제 활력을 만들고, 온기를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대규모 판촉 행사다.

2023 눈꽃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그립컴퍼니는 상생협력을 위한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특별교육) 참여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전환을 돕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12월 6일 진행한 특강에는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업 엠디글로벌넷 윤희현 대표의 <내 상품에 대한 온라인 브랜딩의 모든 것> ▲그립에서 판매자로 활동하고 있는 김정훈(채널명 ‘방미남’)의 <라이브커머스로 성공한 소상공인 셀러 노하우> ▲그립컴퍼니 콘텐츠•사업개발 이종윤 실장의 <라이브커머스 인사이트> ▲그림컴퍼니 채널MD팀 신현기 팀장의 < 라이브커머스 MD가 말해주는 모든 노하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특강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1:1 전문상담회도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 및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방법 안내부터 상품 카테고리별 맞춤 컨설팅까지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2023 눈꽃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지난달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그립 데뷔라이브 채널 라이브커머스에서 소개된 우수 상품을 동행축제 기념 20% 상당 쿠폰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총 150명의 판매자가 참여해 식품, 패션, 여행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10월에 이어 2번쨰로 진행된 해당 기획전은 참여한 소상공인 대상으로 ‘라이브왕’, ‘소통왕’을 선발하는 공모전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 소상공인이 라이브커머스를 지속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사업수행기관인 그립컴퍼니 관계자는 “동행축제 동참으로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우수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들과 상생하면서 고객들에게도 좋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