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자기관리를 위해 헬스를 시작하고자 한다. 하지만 처음 헬스장을 방문하게 되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몰라 헤매기 마련이다. 이에 관하여 파브PT&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김순호, 유은비, 채정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김순호, 유은비, 채정욱 대표
김순호, 유은비, 채정욱 대표

Q. 파브PT&필라테스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오직 ‘건강’을 위한 1:1 운동 센터이다. 근력 향상, 체형 교정, 체력 향상 등 개인의 운동 목적에 맞게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관리에 포함된 모든 프로그램은 우리가 직접 구상했다. 

여러 원리와 이론을 바탕으로 파브 스포츠만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사람의 심폐 능력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운동 난이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우리는 개인의 심폐 능력을 객관화한 후 그 능력에 맞게 운동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 전문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PT를 받을 때 잠깐 하는 운동보다는 제대로 배워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스스로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고 운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파브PT&필라테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는 치료사와 운동 전문가 집단이다. 오직 ‘건강’을 위해 뭉쳤으며, 근육, 관절, 신경, 영양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하고 관리해 드리고 있다. 강사들은 모두 물리치료사 출신이며, 생활 스포츠지도자, 필라테스 강사 등 다양한 교육과 자격증, 면허증을 갖춘 전문가들이다. 모든 강사는 치료사들이 교육하는 강의를 듣고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 통과하지 못하면 파브 스포츠의 강사가 될 수 없다. 즉, 모든 선생님들이 전문가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관리받을 수 있다.

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인성’이다. 아무리 똑똑해도 태도가 안 좋으면 고객들을 제대로 관리할 수 없다. 파브 스포츠의 선생님들은 운동 전문가이면서 인성적으로 성숙하신 분들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내부 프로모션을 통해 등록해 주신 모든 분들께 혜택을 드리고 있다. 믿고 등록해 주신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첫 번째 목표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99%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항상 소비자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필요하다면 즉시 수정한다. 두 번째 목표는 센터의 확장이다. 소비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공간 확장을 계획 중이다. 더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

세 번째 목표는 전문 강사 채용이다. 한국에는 정말 유능하고 똑똑하고 성숙한 인격을 가진 선생님들이 계신다. 또 이런 유능한 인재에게 관리를 받고 싶어 하시는 사람들이 있다. 전문가를 채용, 교육하여 진정한 파브 스포츠의 강사로 거듭나게 함과 동시에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과 만나 함께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대한민국 국민들이 건강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오직 이 사명을 하나로 앞으로 정진하고 있다. 파브 스포츠는 오프라인 샵을 넘어 온라인으로도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건강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서로 발전하며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에게 선생님이 필요한 이유는 왜 틀렸는지 정확히 알고 노하우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채우기 위함이다. 운동도 똑같다. 스스로 할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문제점을 찾아 파악한 후 개선하는 것이 앞으로 건강하게 운동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운동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다면 꼭 전문가를 찾아가시기를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