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주최로 열린 ‘The 14th Korea Healthcare Congress 2023’에서, 병원 전문 인테리어 업체인 우리집인테리어디자인이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 행사는 11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개최되었으며, ‘초연결 사회 속 병원경영의 미래’를 집중 조명하는 다채로운 세션들로 구성되었다."라며 "11월 29일 진행된 분과발표 14 세션(주제: 국내 병원건축 패러다임 변화)에서 황은주 우리집인테리어디자인의 대표이사는 ‘치유의 공간에 자연을 가져오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황 대표는 이 강연을 통해 병원에 바이오필릭 디자인을 적용하는 방법, 그리고 국내외 사례를 공유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우리집인테리어디자인은 자연적 요소와 친환경적 접근, 그리고 환기 시스템을 고려한 의료 시설 디자인과 시공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해왔다. 이런 현장 경험 때문에 연사로 초청을 받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강연에는 수백 명의 병의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황 대표의 발표 이후, 한양대학교 ERICA 건축학부 양내원 교수가 ‘국내 병원건축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전 쌍용건설 상무이자 싱가포르 우드랜드헬스캠퍼스 현장소장인 엄경륜 소장이 ‘싱가포르 우드랜드 헬스 캠퍼스 사례 연구’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또한, 강연 후에 진행된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행사 종료 후 황 대표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대한병원협회에 감사드린다. 참석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뜻깊은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말하며 “우리집인테리어디자인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현장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더 깊이있는 연구와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