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캠틱종합기술원, 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이하, JB기술지주),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와이즈플래닛컴퍼니가 함께 힘을 모아 진행한 ‘2023년 탄소 창업지원 사업’의 성과교류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은 ‘2023년 탄소 창업지원 사업’은 2023년 5월부터 탄소산업분야의 우수 아이템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참가자 모집을 통해 전년도보다 많은 86개 팀을 발굴했다.”며 “그 중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는 지난 6월, 기술고도화 및 BM 체계화 지원을 위한 ‘2023 카본 스타트업 해커로드'를 거쳐 최종 13개팀(예비8팀, 초기5팀)을 선정하여 각각 최대 3천5백만원과 5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과 함께 12월까지 6개월 간 ▲전문가 활용지원 ▲시험분석지원 ▲마케팅/세일즈 지원 ▲전시회 참가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3년 탄소 창업지원 사업의 성과보고를 통한 사업의 실효성 제고와 탄소창업 활성화 유도를 위해 진행된 이번 성과교류회는 주최 및 주관, 수행기관을 비롯해 사업에 참여한 예비, 초기 창업자 약 50명이 참석 후 진행됐다.”고 전했다.

또 “본 사업 참여기업의 제품개발 성과발표와 함께 다양한 주체와의 폭넓은 관계형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교류가 진행되었다. 성과교류회는 ▲탄소 창업지원사업 3년간의 여정 발표 ▲파트별(대학/예비/초기) 우수사례 발표 ▲사업 운영기관별 후속지원을 위한 사업 안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 2023년 운영된 탄소 창업지원 사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밝혔다.

탄소 창업지원 사업을 주관한 캠틱종합기술원 노상흡 원장은 “이번 2023년 탄소 창업지원 사업에 전국의 대학(원)생팀부터,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들이 참여했으며, 탄소를 활용해 사업화를 준비하는 전국의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를 끝으로 마무리되는 사업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발굴된 수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제품개발뿐 아니라 사업화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과교류회 이후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탄소산업 저변확대와 스타트업의 성공창업 실현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