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불확실성을 미래의 확실성으로 바꾸는 전략이 중요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대해 디그니티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김용집 대표를 만나 이야기 나눠 보았다. 

Q: 디그니티인베스트먼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A: 디그니티인베스트먼트는 기업들의 지속가능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구체적으로 기업들의 불확실성을 어떻게 미래의 확실성으로 바꿀 수 있나요?

A: 코넥스시장에서 성장한 기업이 ‘패스트트랙 제도’를 통해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는 것을 통해 기업들의 불확실성을 미래의 확실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Q: 글로벌 경기침체 상황에서 기업들이 어떤 전략을 가져야 하나요?

A: 글로벌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둔화된 가운데 기업들의 인수합병을 통해 상장(IPO)의 기회를 모색해야 합니다. 기업의 성장이 양극화되고 기술의 짧은 주기로 중소기업이 지속가능하려면 전략적상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Q: 코넥스시장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요?

A: 만10년을 갓넘은 코넥스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코넥스시장에서 몸집을 키워 만 1년이후 “패스트트랙 제도”를 통해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코넥스상장(IPO)을 위한 조언은 무엇인가요?

A: 첫째로, 내부통제시스템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는 브레이크가 있어 속도를 낼 수 있는 이치와 같습니다. 둘째로, 수불부작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회사 자산의 투명성이 담보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공시직원 교육을 잘 시켜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쌓아야 합니다.

Q: 현재 금융자본주의하에서 기업이 어떤 전략을 가져야 하나요?

A: 과거 자본주의와 달리 현재 금융자본주의하에서 기업은 재화와 서비스만 생산해서는 기업의 수익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기업이 투자자금만 투여된다고 기업의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으며 양질의 상장솔루션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기업성장의 선순환구조를 강조해야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