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브랜드 ‘프리티’를 운영하는 프리텔레콤이 자체 통합빌링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12월 1일부터 자체적으로 빌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관계자는 "KT망을 시작으로 향후 LG U+와 SKT망도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이번 통합빌링시스템 구축으로 통신요금 및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 등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며 향후 통신요금 할인과 더불어 자체 포인트, 멤버십 운영으로 부가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알뜰폰의 단점을 상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프리티는 이동통신 3사의 셀프개통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여 가입절차 간소화를 통한 편의성을 개선하였고, 주기적인 모의 해킹을 통해 발견된 취약점을 보완하여 고객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쳤다. 프리티는 고객의 관점에서 세심하게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용량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노력과 도전들에 따른 결과로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프리티는 2023년 상반기 ‘알뜰폰 체감 만족률 2위’로 조사되었고 알뜰폰 시장 성장세에 대응하는 한편 꾸준한 고객 경험개선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데이터 양이나 가격 중심의 요금제 확대가 아닌 고객별 맞춤 혜택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인재영입 또한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고객의 사랑과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