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4년도 1학기 1차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을 12월 14일 목요일 개강한다고 전하며 13일 수요일 자정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온라인 100%로 실습 없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출석 또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무료로 교재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으며 부족한 학력조건은 학점은행제를 더해 마무리할 수 있다. 이번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 총 4가지를 종합적으로 취득할 수 있다”라며 “여러 분야를 나눠 취득하지 않고도 하나로 묶어 취득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용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약 9개월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합 미용면허증과 전문학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수강 7개월과 학위신청 2개월로 일반 대학과 동일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용전문학사의 경우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타 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으로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인재 육성 및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적으로 두고 국내외 뷰티 정보와 레퍼런스를 담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분야별로 수준 높은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뷰티 업계 현직 강사들이 상주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 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4년제 편입 기회를 누려볼 수 있다”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