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는 11월 30일(목) 개최된 SQ인증심사위원회에서 13개 기업 및 기관에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이다.”라며 “해당 기업은 SK매직서비스, 경동나비엔, 성창, 아스타아이비에스, 은산해운항공, 케이원, 케이네트웍스, 현대C&R,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광주도시관리공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양주도시공사,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 등의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된 인증기업을 공고 했다.”고 말했다.

인증심사위원회는 “금번 인증심의에 통과한 업체들은 앞으로도 고객제일주의 이념을 바탕으로 서비스품질 향상에 매진하며,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이 지속될 수 있도록 고객만족을 위한 CS교육 확대 및 협회 프로그램 참여에도 적극 나서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