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은 그리고자 하는 대상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넣어 시각적으로 마음껏 표현하는 행위이다. 자신의 내면세계를 마음껏 표현하며 창의적인 상상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고, 마음을 힐링하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며, 다양한 감정을 이끌어 낼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하여 송파구에 위치한 아트팰리움미술학원의 나유담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아트팰리움미술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대한민국 미술 교육 대표 브랜드입니다. 미술의 중요성과 효과에 반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턱없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미술 교육 방법을 개선하고자 1999년부터 총 50여 종의 단계별, 연령별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기초 미술부터 예중, 예고 미술까지, 5세부터 17세 학생들을 주요 교육 대상으로 하여 원장님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또한 미술 교육원 창업에서 관리 운영 코칭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미술 학원 창업 지원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트팰리움미술학원 수업 모습
아트팰리움미술학원 수업 모습

Q. 아트팰리움미술학원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학생별 맞춤식으로 학생 개개인별 프로그램이 존재하며 10년 이상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23년 동안 한자리에서 본원을 운영해 오면서 수많은 데이터를 연구하고 적용한 결과, 5세부터 연령 단계별 교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대 졸업 후 취직이 아닌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미술 학원 창업 준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국내 일부 학생들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두루 아트팰리움(위드코리아) 교육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기를 목표합니다.

아트팰리움 CI
아트팰리움 CI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어느 분야든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교육은 없습니다. 아트팰리움 본원을 25년간 한곳에서 경영하다 보니 수많은 성공 사례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보물입니다. 귀한 사람은 ‘품위’와 ‘품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서 미래의 훌륭한 인재인 아이들을 숭고한 마음가짐으로 키우신다면 우리 아이들은 귀한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