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되는 '2023 부산국제주류&와인 박람회'에서 국제맥주산업전시회 및 세계전통주페스티벌과 함께 주류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행사는 1992년 주류박람회를 개최하여 32년째를 맞이한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주최사 (주)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며, 주류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MZ세대의 니즈를 분석, 파악하여 지방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주류 및 기기설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사는 서울국제주류&와인 박람회를 기반으로 새롭게 부산에서 열리는 첫 행사로, 사전 참관 예매자가 14,000명을 돌파했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참가했던 기업 중 약 70%가 부산에도 참가했고, 2023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지난 10월에 참가신청이 마감되어 약 160개사 230부스 규모로 800여 개의 브랜드가 소개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KMBIA(소규모맥주수입협회)를 비롯하여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경기 주류 대상 수상 업체가 모두 참가하며, 안동시, 충주시 지역 업체, 국내 와인의 양대산맥 영동 와인, 영천 와인이 단체관으로 참가한다. 더불어 그리스와인 헬레닉와인을 비롯하여 부산 위스키 골든블루, 울산탁주 태화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이 참가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특히 이번 부산 행사에서는 ‘하이볼 기획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어 수입 위스키와 전통 증류주를 활용하여 올드캐슬, 파이어볼, 명인 안동소주, 화요, 이강주 하이볼이 소개되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부산 지역 내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밖에도 전시장내 세미나실에서 3일간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12월 1일(금) 행사 첫날에는 BGWorks의 프랑스의 와인 메이킹 및 마케팅 트렌드, (사)한국주류수입협회의 주류산업관련 제도설명회(2023)_부산 세미나가 개최되며, 2일(토)에는 서머홀 증류소의 1947년부터 이어져 내려온 피커링 가문의 술 제조 비법, 한국와인협의회의 입문자들을 위한 와인 기초 세미나가 개최된다. 3일(일)에는 한국음료강사협의회의 하이볼 마스터 클래스를 비롯하여 와인연구소의 한국와인 마스터 클래스/한국와인의 이해(한국땅, 한국과일, 한국와인-영동, 영천 떼루아를 중심으로) 세미나가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바이어의 경우 명함 제출 후 현장등록을 하면 출입증 수령 후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바이어 전용 입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전시장 내 바이어&비즈니스 라운지에서는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원활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관람 사전 예매는 개막 전날 11월 30일까지 현장티켓 구매가에서 30% 할인된 금액으로, 올데이 패스(3일권)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다. 보다 신속한 입장을 위하여 모바일 QR티켓 확인 후 바로 입장이 가능하도록 준비하였으며, 전시장 내 택배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택배 발송할 수 있다. 본 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