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청춘꼬마김밥을 운영하는 ㈜아연푸드(대표 장아연, 이하 아연푸드)가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인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관계자는 "FSSC22000은 국제 식품안전협회에서 승인한 식품규격 중 하나로 철저한 심사와 검증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신뢰도가 높은 인증 시스템 중 하나다."라며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의 심사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후 해썹(HACCP), ISO22000 등 요건을 갖추고 GSFI의 식품 원료, 자원관리, 청소와 살균, 제품 리콜 절차, 보관 용기, 경영책임 등 항목 30여 가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해야 인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연푸드가 식품 안전 인증을 받은 부문은 소스류의 도소매에 관한 내용이다. 이에 대한 국내 유통 과정에 대한 시스템을 인증받았으며 이는 제품 제조 및 유통 전반의 과정을 검증받아 원활한 수출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의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FSSC22000가 해외에서 신뢰도가 높은 인증서라는 점이다. 아연푸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식품 안전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받은 만큼 향후 수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