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스타트업 mAy-I(메이아이, 이하 메이아이)가 박람회 ‘CES 2024’에서 ‘Innovation Award(이하 혁신상)’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CES’는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다.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CES 2024’의 주제는 ‘올 투게더, 올 온’으로, 총 3,500개 이상의 참관사가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삼성과 LG전자,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다”라며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CES 최고의 영예’로 꼽힌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게리 샤피로 CES 회장은 올해의 키워드를 ‘한국’, ‘AI’라고 말했다. AI가 전 산업을 지배할 만큼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며, 특히 한국의 기업들이 메인 스테이지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한다는 것이다. 그는 글로벌 참가국 중에 유일하게 한국을 방문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메이아이의 ‘mAsh(매쉬)’는 영상처리 AI 기반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오프라인 공간과 기업의 문제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하며 다양한 유형의 공간에 대한 방문객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돕는다”라고 소개했다.

더불어 “mAsh는 매장에 설치된 기존 CCTV를 활용해 방문객의 성별, 연령대, 동선 등을 분석한다. 분석한 데이터는 ‘mAsh Board(매쉬 보드)’라는 이름의 웹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고객사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세부 수요에 따라 인사이트 리포트 등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메이아이 관계자는 “메이아이는 각고의 노력을 통해 mAsh의 개발 및 고도화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mAsh를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한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AI 학회인 ‘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2023’에서 논문이 채택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메이아이는 국내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향후 엔터프라이즈 고객사 뿐만 아니라 중소형 공간을 보유한 사업자를 대상으로도 국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메이아이 박준혁 대표는 “지속적으로 갈고 닦아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기민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