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현재 몸 상태와 체형에 맞지 않는 동작으로 운동하면 몸의 변화는 더디게 보일 확률이 높다. 한 살이라도 빨리 자신의 몸에 맞춘 자세나 바른 습관을 익히며 지속하여 좋은 습관으로의 습관성형을 하게 된다며, 일상을 더욱 건강하고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는 삶으로 가득하게 만들어 갈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보다요가발레필라테스 신지혜 강사를 통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신지혜 강사
신지혜 강사

Q. 보다요가발레필라테스 소개

A. 회원님 각자의 체형과 현재 바디 컨디션, 또한 정확한 니즈 파악을 통하여 몸의 변화와 더불어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수업을 구성하며, 수업 외에도 많은 소통을 통해 멘탈 케어 뿐 아니라 일상의 습관성형에도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6년 가까이 한결같이 매주 함께 운동하는 회원님으로 이제는 표정만으로도 호흡을 맞출 수 있다. 또한, 매주의 운동이 일상의 가장 큰 선물이라며, 늘 감사의 인사와 응원 덕분에 더욱 전문 수업으로 보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보다요가발레필라테스의 특징은?

A. 요가, 발레, 필라테스, 그룹 PT 그룹 프로그램과 기구필라테스 개인 레슨 프로그램의 구성되어 다양한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오직 한명을 위한 1인 레슨실에서 명품 브랜드 ‘스탓필라테스’ 4종류의 대기구와 다양한 소도구 13종류가 준비되어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업 경험을 도와준다.

그리고 여성회원들을 위한 아름다운 인테리어와 쾌적한 공간은 수업 중 회원들의 집중력에 상당히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운영진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모든 강사들의 친절하게 회원들에게 인사로 맞이하는 따뜻한 분위기는 무엇보다 탁월하다.

Q.강사로서의 가치관과 철학은?

A. 내가 살아있는 호흡 필라테스는 몸 전체를 연결해주어 높은 집중력을 필요로 하여 운동하는 시간은 오직 나에게 집중하여 몰입하는 시간으로 오롯이 자신을 위한 시간이 되도록 하자

그리고 나에게 꼭 필요한 운동방법과 호흡으로 함께 하는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는?

A. 필라테스를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강사들의 경쟁력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개인성향의 운동이 강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스스로가 회원들이 보기에 경쟁력 높은 강사로서 전문성을 키우려한다. 지금도 건강관리에 트랜드가 되었고, 앞으로도 그 비중이 높아질 것을 감안할 때 보다요가발레필라테스 전문강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사가 될 수 있는 사관학교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Q. 앞으로 계획은?

A. 전문강사로서의 ‘나’의 운동시간 확보, 균형잡힌 영양잡힌 식습관, 멘탈케어, 반듯한 자세습관의 체계적인 스스로의 관리로 많은 회원들에게 롤모델이 되고자 한다. 또한 병원 치료 후 계속 병원에 의존하는게 아닌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병원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산전 산후, 결혼을 앞 둔 예비신부등을 위한 단기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엄 맞춤 필라테스를 수업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특히 회원들의 일상생활에서 습관이 바뀔 수 있는 많은 소통과 다방면으로 케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모든 사람은 각각 다른 환경의 생활과 체형을 가지고 있어 막연하게 유튜브를 보면서 혼자 운동하거나 그룹레슨을 하게 되며, 오히려 몸의 가동범위를 넘는 동작으로 무리가 될 수도 있고, 몸의 변화가 더딜 확률이 높다. 개인레슨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것도 충분히 공감하지만 더 중요한 건 나의 건강한 삶이기에 조금이라도 빨리 나에게 맞는 운동을 진행하고 일상생활 습관을 바꿔간다면 삶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