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원아워랩'은 오프라인 마트의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한 '마켓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마켓톡’은 대구시와 대구디지털정보진흥원(DIP)의 빅테크기업 협력 유망기업 사업화 지원을 받아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개발한 서비스이다. ‘마켓톡’은 포스 연결을 통해 매장에 회원 가입한 고객 목록을 바로 연동하여 알림톡, 친구톡, 이벤트톡 등을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프라인 마트를 돕기 위해, ‘마켓톡’은 기존의 고객 관리를 위한 비용은 낮추고, 마트별 맞춤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특히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할인 정보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켓톡’은 스마트 전단을 이미지로 쉽게 제작 가능하고, 제작 및 발송 후에도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마켓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오프라인 마트의 온라인화가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간단하게 배달 서비스 및 재고관리, 온라인결제, 상품정보, 배달정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을 지원하여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시간 및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마트 이용 안내 및 기타 문의를 돕는 어시스턴트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원아워랩 김종철 대표는 "실제 온오프라인 마트를 운영해오면서 디지털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고객 관리를 하는 방법을 고민했다. 단순 기계적 응답을 하는 고객센터에서 벗어나서 챗봇을 활용해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고객 맞춤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