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공연사진 [사진/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공연사진 [사진/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의 2023년 첫 연극인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지속적으로 매진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로써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과거의 데이터 기반 전략이 콘서트 분야뿐만 아니라 뮤지컬과 연극 업계에서도 적용되었음을 입증했으며, 평균 객석 점유율은 96%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인터파크 9.5점, 예스24 9.7점의 관람평을 기록, 10월 7일부터 11월 6일 기준 월간 인터파크티켓 연극 부문 예매 랭킹 1위를 지키며 11월 19일 마지막 회차까지 매진을 이어갔다”라고 덧붙였다.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공연사진 [사진/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공연사진 [사진/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관계자는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데이터 기반 전략으로 진행해온 라이브러리컴퍼니는 2017년 클래식 영화음악 콘서트를 기획하였으며, 대중에게 친숙한 ‘영화음악’을 ‘클래식’ 장르에 융합했다. 영화음악의 거장 시리즈 히사이시 조, 존 윌리엄스 등의 영화음악 콘서트를 기획하여 인터파크 클래식/오페라 부문 2021/2022년, 2023년 상반기 판매 점유율 1위, 국내 클래식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칸 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및 제39회 일본 아카데미에서 최우수 작품상 포함 5관왕을 기록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원작: 요시다 아키미 만화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원작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라이브러리컴퍼니는 2023년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와 뮤지컬 <렛미플라이> 등 웰메이드 작품을 연이어 상연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1월에는 연극 <작은 아씨들>의 개막을 앞두고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의 2023년 네 자매 시리즈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과 <작은 아씨들>은 스페셜 패키지(SPECIAL PACKAGE) 티켓을 판매 중이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