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신체의 바깥에 있는 부위로 날씨에 따라 가장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부위이기도 하다. 실내외 온도 차, 햇빛과 바람에도 영향을 받으며 피부에 신체의 건강 상태가 드러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송파구에서 트릴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정서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정서현 대표
정서현 대표

Q. 트릴에스테틱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직장과 가정, 육아를 병행하며 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식들을 모아 놓은 곳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가 가능한 공간을 위해 트릴에스테틱을 열게 되었다.

Q. 트릴에스테틱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트릴에스테틱은 주요 오가닉 도미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피부의 상태에 따라 프로그램은 3단계로 나누어지며 상태에 따라 맞춤 케어가 진행된다. 마음 감정 도미솔 프로그램은 1주일간 많이 느낀 감정은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상태에 따라 아로마 향을 추천, 선택해 관리한다.

Q. 트릴에스테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베드에서 누워 받는 케어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관리 받을 수 있고, 다양한 피부타입을 위해 오가닉 브랜드를 사용한다. 또한, 림프관리와 더불어 케어 단계별로 사용 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피부를 진단해 상태를 알려드리고 홈케어의 방법에 대해서도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리를 진행하며 현재의 피부뿐만 아니라 과거에 어떤 트러블이나 문제가 있었는지 파악하고, 현재 진행중인 홈케어를 확인해 라이프스타일채로 바꿔드리려고 노력하는 것이 스파 트릴만의 방식이다.

Q. 트릴에스테틱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사람은 자신의 리듬,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더욱 알게 되기에 우리는 좀 더 나은 리듬을 찾기 위한 관리를 제공한다. 일련의 관리 과정에서 고객들이 진정으로 편안함을 느끼고, 우리도 고객들의 상태를 더 잘 살피기 위해 상담 시 충분한 대화를 통해 신뢰감을 쌓도록 노력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느 고객분이 어머님을 모시고 오셨을 때다. 무언가를 하고 가장 좋으면 생각나는 게 사랑하는 사람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어머니가 생각났다는 그 마음에 감동했고, 어머니가 오시기에도 좋겠다고 판단한 것이라 그 고객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분야에 오래 있으면서 경험할 수 있었던 노하우, 제품 선택, 관리 방식 등이 모두 발휘된 것 같다. 그러면서도 프로그램 구성과 매장의 분위기 등은 개인적인 취향과 감각인데, 모든 디테일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내가 제공받고 싶은 것들로 구성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트릴에스테틱과 같은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생겨나고, 제품의 영역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의 협업 및 확장을 해나가고 싶다. 장기적인 목표보다 지금처럼 운영하다 느끼는 것들을 바로바로 적용하며 거침없이 도전해 보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막상 몰랐던 나의 습관들을 알고 잘못된 부분을 전문가를 통해 수정받으면 피부는 금세 변화되어 좋아질 수도 있다. 외부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피부의 긍정적 변화는 만족도 높은 관리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또 관련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알아보고 개선해 나가다 보면 더 나은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