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노모도제넥신은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관계자는 "아지노모도는 지난 7월 제넥신이 보유하고 있던 지분 25%를 전량 인수하여 아지노모도제넥신의 지분을 100% 확보하게 되었다. 아지노모도는 헬스케어 분야의 기반 사업 중 하나로 바이오 의약품용 배지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명변경을 시작으로 바이오 의약품 생산용 세포배양배지 사업에 핵심이 되는 개발 및 생산의 글로벌 체제를 강화해 나아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사명으로 채택된 ‘셀리스트(CELLiST)’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세포배양배지의 국산화를 이루어 낸 아지노모도제넥신의 고성능 세포배양배지 브랜드로, 고품질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우수한 세포성장 속도와 단백질 생산 능력을 동시에 충족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앞으로 브랜딩 강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한 바이오 의약품은 동물세포 배양을 통해 생산되기 때문에 바이오 의약품 시장 성장에 따라 세포배양배지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관계자는 “아미노산에 대한 고도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고객 니즈에 따라 최적화된 고품질의 배지를 제조하고 있다”며 “이러한 강점을 살려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람・사회・지역의 well-being에 공헌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아지노모도와 제넥신은 2012년에 합작회사인 아지노모도제넥신을 설립하여 양사간 협력관계를 견고히 다져왔으며, 앞으로도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서 함께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