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E2030 공동의장 김용두 SNS기자연합회장이 2023년 10월 3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ICAE2023 Together 지구환경 국제컨퍼런스 및 시상식' 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SNS기자연합회) 
ICAE2030 공동의장 김용두 SNS기자연합회장이 2023년 10월 3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ICAE2023 Together 지구환경 국제컨퍼런스 및 시상식' 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SNS기자연합회) 

(사)SNS기자연합회는 올해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인터내셔널리더어워드 시상식'이 10월 31일 오후 3시,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30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가 매년 UN SDGs 실천을 기본으로 두고 뜻을 함께하는 단체들과 함께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사)SNS기자연합회(김용두 회장),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심재환 대표) 공동 주관한다.  

2030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는 글로벌 리더들의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UN SDG 실천방안 발표 및 강연과 차세대 리더인 청소년들의 UN SDGs 실천방안에 대한 발표(영어스피치) 등으로 진행된다. 우리 세대가 마주한 심각한 환경 문제에 대하여 전세계 글로벌 리더들이 그들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각 분야 리더와 전문가들의 사회적 가치 실천, 정신회복과 윤리경영 등에 대하여 ‘함께(Together)’ 해내야 할 지속가능발전목표 SDG 실천계획을 촉구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한다.

작년 미국, 터키, 사우디, 영국인사들의 협력과 마찬가지로 이번행사에서도 세계적인 기업과 기관에서의 협력 메세지를 통해 지구촌에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자는 하나된 목소리에 그 의미를 더하고있다. TSN 회장 John Gleasure, 유럽투자기금EIF의 Nitan Pathak, CANAL+의 Senior Vice President ByungWook Choi가 축전과 협력 메시지를 함께했다.  

(제공: SNS기자연합회) 
(제공: SNS기자연합회) 

대회공동의장인 김용두 SNS기자연합회장은 이 행사에서 글로벌 리더의 사회적 가치경영 실천에 대한 연설자로 참여 메시지를 전한다. 김회장은 불공정하고 불의한 사회 문제에 대한 공익적인 관심을 높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활동에 지속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SNS기자연합회 김용두 회장은 "지속적으로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을 개최하면서 사회공헌과 ESG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인물과 기업들을 널리 알리고, 상생성장이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인터내셔널리더어워드 시상식'에서는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ESG공정실천대상, 탑클래스 대표인물 및 기업대상 등을 탁월한 업적을 달성한 기업 및 인물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ICAE2030 홈페이지’ 또는’ SNS기자연합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