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원주 만두축제에 만두 명인으로 초청받은 고석환 명인이 해당 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만두 쿠킹쇼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원주시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만두의 재발견을 주제로 개최한 ‘2023 원주 만두축제’에서는 원주 만두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주제관 1곳과 30여 개의 만두판매 부스, 무대 4곳, 체험장 1곳 등 총 9개 구간에서 만두에 관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28일, 29일 이틀에 걸쳐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펼쳐진 만두 쿠킹쇼에서는 강원도 원주의 특산물 조엄고구마의 줄기를 활용해 명인이 개발한 고구마줄기만두 만들기가 진행됐다.

고석환 만두 명인은 고구마줄기만두를 만드는 과정에서 신나는 댄스곡에 맞춰 화려한 동작과 춤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고석환 만두 명인은 “경북 의성에는 마늘 만두가 있듯이 원주의 의미 있는 특산물을 이용해 강원도 원주를 대표하는 만두를 만들고 싶었다. 맛도 영양도 풍부한 고구마줄기를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만두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이고, 축제를 즐기러 오신 관객분들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즐거운 퍼포먼스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원주시는 만두축제가 열린 이틀 동안 15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