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학업 스트레스가 높은 편이다. 높은 학업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는 잘못된 학습 방법이 문제인 경우가 많다. 과목에 맞는 학습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문제 풀이와 암기에 매달리다 보니 흥미는 떨어지고 두려움이 커지는 데다 학습에 들인 시간에 비해 성적이 나오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이에 관하여 인천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을 운영하는 김윤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김윤아 대표
김윤아 대표

Q.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은 2012년 상상나무 교실이라는 작은 공부방에서 출발했다. 공부방에서 100명이 넘는 아이들을 가르쳤고 나를 믿고 따라준 아이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2018년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을 열었다. 지난 12년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현재까지 왔다.

Q.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은 영어, 수학을 가르치는 학원으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한다. 언제나 아이들의 시작과 끝에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반복, 이해식학습, 개인별 맞춤 교재, 실시간 질문, 피드백으로 아이들의 영어, 수학 내신을 책임지고 있다.

Q. 상상에듀플러스학원만의 특징을 소개해주세요.

A. 상상에듀플러스에서는 초중고 전 학년이 기본부터 심화 과정까지 맞춤 학습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이 과정을 통해 스스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수학이 어려운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개념을 모르고 무조건 문제만 푸는 수업은 절대 아이들이 성장할 수 없고, 오답 관리와 반복 개념 학습이 필요하다. 

영어의 경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과서 학교별로 분반 수업을 진행하고 서술형에 대해 대비한다. 영어 듣기 연습, 자주 등장하는 어법 등으로 아이들이 학습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Q.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현재 내신 대비반과 대학 진학 대비반을 만들어서 보다 체계적인 학습커리큘럼을 만들고 학습 관리를 할 예정이다. 중등 과정 선행반과 고등 과정 선행반은 6월 8일 개강해 운영 중이며 그 외에 방학 기간에 이들 진로상담, 성적관리를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이에 학생들의 진로 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Q.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상상에듀플러스학원은 아이들의 미래를 지향한다. 앞으로 변화되는 교육과정에 발맞춰서 차별화된 학습커리큘럼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이고, 스스로 사고하고 자기 주도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 수학과 영어라는 학문을 아이들이 접할 때 자신감 있고 즐겁게 배워나가길 바란다. 이를 위해 개념에 한발 다가서고 스스로 사고할 수 있는 학습 플랜을 제시하고 이끌어나가겠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며 수업하고 있다.

Q.독자들에게 전하는 말이 있다면.

A. 이곳에서는 아이 한 명을 대할 때 진심을 다하고 있다. 앞에서 끌어주는 선생님이자, 함께 뛰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하얀 도화지 같던 아이들이 수업을 통해 달라지고 나아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볼 때가 가장 행복하다. 학생들의 진로와 자기 계발이 중요시되는 교육 속에서 힘이 되는 선생님이 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이 공부해야 하는 이유, 학습 목표를 만들어 주고 싶다. 노력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는 학원,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고민하며 마음을 다독이는 진정성 있는 원장이 되겠다. 그렇게 아이들의 시작과 끝에 항상 함께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