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는 치아의 위치와 형태에 따라 반드시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중에서도 사랑니가 매복돼 있어 바로 눈에 띄지 않는 케이스는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

매복된 사랑니는 구강 내에서 이루어지는 수술로, 주변 조직들과 인접해 있어 발치 난이도가 높다. 그렇기에 안전하게 발치를 진행하려면 숙련된 의료진과 체계적인 정밀 진단 장비가 필요하다.

이처럼 매복 사랑니 발치는 치아 치료 중에서도 어려운 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보니 대학병원을 꼭 찾아가야만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많다. 그러나 매복된 사랑니 발치를 고려 중인 환자라면 대학병원만이 능사가 아니다.

대학병원이 일반 치과보다 더 많은 경험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대학병원을 찾아야만 안전한 사랑니 발치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숙련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일반 치과에서도 안전한 발치가 가능하다.

잇몸뼈에 매복된 사랑니는 주변 조직들과 인접해 있어 구강을 중심으로 턱과 얼굴 부위를 중점적으로 치료하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한 발치가 권유된다. 구강악안면외과는 10개 치과 전문분야의 하나로, 치과 수술부터 입, 턱, 얼굴에 관련된 질환을 다룬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치과에서는 매복된 사랑니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자의 편안한 상태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통증을 감소시키는 다양한 마취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매복 사랑니 발치를 고려하고 있다면 숙련된 전문의와 이에 따른 장비를 갖춘 치과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세상모든사랑니치과 이창현 원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