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미용 관련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학습자를 위해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23년도 2학기 7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수강생 모집일은 11월 15일 자정까지, 바로 다음 날 16일(목) 개강 예정이다. 직접 교육원을 방문해 오프라인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되는 방식으로 오는 16일부터 100% 온라인으로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수강부터 시험, 출석까지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강의는 헤어, 네일, 피부관리, 메이크업 등 4가지 분야의 자격증을 종합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다양한 직종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2023 최신 트랜드와 국/내외 뷰티 전반에 대한 기술이론에 중점을 두며, 번거롭던 미용 실기 수업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과정은 총 7개월 과정과 학위신청 2개월 기간으로 수강부터 발급까지 9개월이면 가능하다. 미용전문학사학위의 경우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타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과 전공선택 7과목을 이수하면 실습 걱정 없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비전공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뷰티션 전문가로 구성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격조건은 최종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역시 지원 가능하다. 해당 과정은 출석부터 시험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라며 "전문 강사진과 학습 플래너가 상주하고 있는 교육원으로 목표 설정에 맞는 개개인 맞춤형 교육과 함께 취업을 위한 면접 교육, 취업 상담 등 취업 지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