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 질환이 잘 생기는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햇빛은 치명적이다. 햇볕이 강하면, 강력한 자외선이 피부 속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기미나 주근깨, 잡티, 흑자와 같은 색소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색소 질환 중에 흑자는 피부가 얼룩덜룩하게 보이게 만들고 칙칙한 인상을 주는 대표적인 피부 질환이다. 이름 때문에 노인성 질환으로 오인되나 자외선 노출이 많은 경우 젊은 층에도 생기는 질환이다. 흑자와 같은 색소성 양성종양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이와 같은 흑자는 우선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흑자는 치료하기 까다롭고 재발률이 높은 만큼 제대로 알아보고 치료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다.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개별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야 하며, 증상의 종류, 병변의 크기, 피부 타입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흑자 같은 색소질환의 경우 뿌리가 깊은 경우가 많고, 재발하는 케이스가 정말 많다. 흑자 병변 내에 색소의 양에 상관없이 병변이 존재하는 깊이까지 균일하게 치료하면서 빠르게 상처 재생 반응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변의 수가 많을수록 병변에 따른 정확하고 자세한 치료 계획이 중요하며, 이에 따라 숙련된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정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강남 주앤의원 최경희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