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대표이사 이항용)은 자사의 '에콜린 패키지(ecolean package)(이하 에콜린)' 누적 판매량이 35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비락은 시장 경쟁력 향상 목적으로 2019년 국내 최초로 에콜린 생산, 충전 설비를 구축했다. 2019년 기준 86만개 였던 판매 수량은, 2020년 200만개, 2021년 800만개, 2022년 1300만개로 크게 증가했다. 해당 기간 연평균 성장률은 96%에 이른다. 올해 8월 기준 연간 판매량은 1100만개로 전년 대비 85% 수준을 이미 달성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락은 현재 자사 제품인 ‘유기농 ABC주스’와 ‘올바른 우유’, ‘코코브루니 콜드브루 라떼’, ‘퍼팩트 프로틴’ 등 다수 제품을 에콜린 패키지로 생산 중이다. 또한 OEM 전문팀을 구성하고 거래 기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상환 비락 생산부문장은 “설비 도입 당시 2종에 불과했던 생산품목은 현재 40여 종에 이른다”며 “기존 패키지와 확연히 구분되는 차별성을 갖춰 생산 요청 기업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판매량 증가에는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도 영향을 끼쳤다. 자신의 신념을 소비로 표현하는 미닝 아웃, 착한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착한소비, 친환경 제품을 소비하는 그린슈머 등이 이에 해당된다. 에콜린은 스웨덴 에콜린 사(社)에서 개발한 친환경 포장재다. 포장재 재질 중 약 35%를 탄산칼슘 등 미네랄 성분으로 대체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Aseptic 공법으로 생산하는 음료류 패키지 중 가장 얇고 가벼워 생활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