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에서 10월에 개최될 '산신 도채비 빛축제'를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도채비난장' 메타버스를 런칭하고 에셋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도채비 난장 메타버스 에셋 공모전은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며, 수상자는 10월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수상작들의 창의적인 메타버스 에셋을 3D로 구현하여 새로운 축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의 에셋을 메타버스 도채비 난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수상 작품중 일부는 최신 AR 기술을 활용하여 '신산 도채비 빛축제' 축제장에서 전시되며, 비짓제주 홈페이지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ZEP을 활용한 '제주 메타버스 도채비 난장'을 통해 메타버스 안에서 축제장을 생생하게 재현하여 참가자들은 가상 현실에서 축제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참가자들에게 현실과 가상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감각을 선사하며, 메타버스 안에서 다양한 오브젝트와 예술 작품을 즐기고 특히, 빛을 활용한 오브젝트들은 가상 현실에서 그들만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참가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메타버스 도채비 난장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며, 축제의 즐거움을 누구나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신산 도채비 빛 축제와 연계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공하여,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운 야경과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 신산 도채비 빛 축제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야간 축제로,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추억과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참가 방법은 비짓제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에서 축제를 체험하고 싶은 이들은 축제와 함께 오픈되는 ‘메타버스 도채비 난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