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에프엘비는 지난 22일 문체부·관광공사의 지원 아래 메디컨(MEDICON)과 공동으로 ‘중국 시장 대상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 이후 급속도로 많아진 중국인 관광객들의 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의료기관 6곳을 대상으로 ㈜엠제이에프엘비에서 중국 의료관광에 관심이 높은 인플루언서 50여 명을 초청하여 설명회와 사업 상담회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설명회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의료기관 중심의 민간이 주도하고 문체부와 관광공사 등 공공기관이 적극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내 6개 의료기관이 참가하였으며 각 의료기관 별로 주력분야 및 시술 포인트 등을 중국 왕홍들에게 설명회를 통해 안내함으로써 왕홍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외국인환자유치를 촉진시키겠다는 계획이다."라며 "본 설명회는 샤오홍슈(小红书), 도우인(抖音), 웨이보(微博) 등 중국의 주요 SNS에 K-의료관광 콘텐츠를 널리 확산하는게 목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엠제이에프엘비의 김병무 대표는 “많은 준비를 통해 만들어진 이번 중국 왕홍 의료관광 설명회를 첫 신호탄으로 하여 글로벌 시장의 흥망성사를 거쳐가던 K-의료관광의 저력을 가진 의료기관들을 발굴해 안정적인 외국인환자유치를 도울 수 있는 성공적인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마케팅 대상을 '한국 문화에 친근하며 접근성이 좋은 국가의 20·30대 여성' 등으로 특정하고 피부·성형 등 미용과 연관성이 높은 의료서비스와 관광을 접목해 방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가칭) K-뷰티·메디 페스타'를 처음으로 개최하고 해외 마케팅 사업 대상국도 올해의 7개국에서 12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