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0월 20일(금요일)부터 약 3일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이스포츠 드림스쿨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프로게이머 세계에 대한 이해’를 컨셉으로 프로게이머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산업 직업군에 관심이 있는 광주광역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10월 20일(금요일)부터 10월 22일(일요일) 까지 진행되는 캠프에서 1일차(10/20)에는 ▲프로구단 아카데미 코치들과의 스크림 피드백 ▲코치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직업군 교육 ▲스크림 에피소드 및 프로구단 생활 토크쇼 등을 진행한다.

2일차(10/21)에는 e스포츠 전, 현직 전문가들의 특별한 강연과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게이머 세계’를 주제로 IG, 담원, T1 등 유명 프로게임단의 감독직을 수행한 김정수 감독의 리터러시 교육이 있으며 ▲인터넷/게임 이용에 대한 에티켓, 예절 교육 및 올바른 자세의 필요성과 스트레칭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e스포츠 산업 직업군 교육으로 LCK분석데스크에서 해설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Helios' 신동진의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후에는 ▲한화생명e스포츠 소속 리그오브레전드 현 프로게이머 ‘kingen' 황성훈 선수와 함께하는 토크쇼가 열릴 예정이다.

3일차(10/22)에는 캠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게이머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드림스쿨 캠프배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된다. 3일차 대회에는 2일차 직업군 교육을 진행했던 'Helios' 신동진이 해설로 자리를 함께할 계획이며 4강 이후부터는 유튜브 라이브로 방송 송출도 준비되어 있다.

모집기간은 9/27~10/15 까지이며 vss.gg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 관내 청소년 (만 12세~18세)가 캠프 참여 대상이며, 총 모집 인원은 50명이다. 캠프 참여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캠프 참여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광주이스포츠경기장까지 출퇴근 버스도 3일간 운영된다. 캠프 참가자는 웰컴키트, 각종 기념품 및 부상품 혜택이 있으며 3일간의 캠프 이후 수료증도 제공된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스포츠 리터러시 교육 및 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긍정적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본 캠프를 추진했다.’고 밝혔으며, ‘다양한 e스포츠 산업 직업군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이스포츠의 이해 기반을 마련해주고 싶다.’ 며 ‘e스포츠 산업과 직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