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인 카이믹스(대표 이정원, 홍석민)가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코딩 공부방 창업 설명회를 오는 10월 16일부터 10월 26일까지 전국 대도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로블록스(Roblox)는 세계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자 청소년이 좋아하는 게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 사용자 수 6,6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게임을 즐길 수도 있지만, 직접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라며 "카이믹스에서는 청소년들이 집 근처에서 로블록스 루아 코딩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로블록스 코딩 공부방’을 전국적으로 개설하기로 하고, ‘로블록스 코딩 공부방’을 운영할 원장님 모집을 위해 ‘로블록스 코딩 공부방 창업설명회’ 개최에 나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카이믹스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수업과 학교 및 청소년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해 온 ‘로블록스 코딩 교육’의 높은 만족도와 월등한 코딩 교육 효과를 바탕으로, 로블록스 코딩 공부방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국내 로블록스 코딩교육 최고 권위자인 이정원 로블록스 코딩학교장이자 메타버스인재원장이 직접 콘텐츠 개발을 하였고, 로블록스 자격인증을 거친 20여명의 로블록스 강사진이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창업 설명회는 선착순 모집이며, 공부방을 개설하면 지역 우선권을 배정한다. 카이믹스 또는 메타버스인재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개설지역과 일정을 확인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