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내 인기 화장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바디워시 제품 탑5중 4개가 K뷰티로 조사됐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뷰티 대표 품목에서도 K뷰티 제품이 인기를 이어갔다.

1> 바디워시

건조한 계절 많이 찾는 바디워시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탑5중 4개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밀크바오밥 오리지널 헤어 바디케어 라인’이, 2위와 3위는 ‘썸바이미 미라클 아크네 클리어 바디클렌저’, ‘쿤달 퓨어 바디워시’가 차지했다. 5위에는 ‘메디큐브 레드 바디 2종 세트’가 올랐다. ‘밀크바오밥 오리지널 헤어 바디케어 라인’은 밀크 프로틴과 바오밥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상쾌한 향이 특징인 ‘썸바이미 미라클 아크네 클리어 바디클렌저’는 세밀한 거품이 모공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각질 등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쿤달 퓨어 바디워시’는 꿀 추출물과 알로에 베라 잎 즙을 활용해 보습력이 뛰어나다.

2> 립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에서는 탑5 모두 K뷰티가 차지했다. 1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2위는 ‘롬앤 산리오 듀이플 워터 틴트’로 조사됐다. 3~5위에는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 ‘페리페라 틴트 립’, ‘힌스 무드인핸서 워터 리퀴드 글로우’가 올랐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이 특징이다. ‘롬앤 산리오 듀이플 워터 틴트’는 쉽게 마르지 않는 보습 유지 틴트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크로미의 이미지 컬러를 활용했다.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특유의 광택감과 함께 부드럽게 펼쳐지는 텍스처의 제품이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 연속 상위권을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3> 아이섀도

아이섀도 카테고리 역시 1위부터 5위까지 K뷰티 제품이 차지하며 큰 인기를 증명했다. ‘라카 포에버6 아이 팔레트’,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 ‘롬앤 산리오 베러 댄 팔레트’, ‘데이지크 리퀴드 글리터’, ‘클리오 2022 베스트 아이 팔레트’ 등이다. ‘라카 포에버6 아이 팔레트’는 단색 메이크업에서 화려하고 인상적인 메이크업까지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질감의 텍스처로 구성된 9색 팔레트로 여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롬앤 산리오 베러 댄 팔레트’는 산리오와 콜라보로 귀여운 캐릭터들의 개성을 담은 컬러 팔레트다.

4> 치크

치크 카테고리는 1, 2위와 4, 5위가 K뷰티로 조사됐다. 판매량 기준 1위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데이지크 블렌딩 레이어 치크’가 이름을 올렸고, ‘뮤드 플러터 블러셔’, ‘라카 러브 실크 블러쉬’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고 파스텔톤의 발색력이 특징이다. 5월부터 8월까지 탑5에 드는 동시에, 두 달 연속 치크 카테고리 랭킹 1위를 달성했다. ‘데이지크 블렌딩 레이어 치크’는 4단 레이어링으로 오렌지에서 핑크까지 자유롭게 블렌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