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재 하고 계신 사업을 간단히 설명 해주세요

저희는 디지털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기업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마케팅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전략을 개발하여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하여 돕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큐베이팅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사의 마케팅 역량을 향상시키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Q. 어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현재 온라인 교육, 기업교육 그리고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부트 캠프와 같이 세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예비하고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고객들이 현대의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마케팅 스킬을 효과적으로 습득하고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Q.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 부족과 비용 투명성에 있었습니다. 경험을 통해 마케팅 비용의 투명성이 부족하고, 비용 대비 효과를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스스로 디지털 마케팅을 깊이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로 결심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고객들에게 투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Q. 사업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사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직원들의 각기 다른 성향과 시각을 조화롭게 조율하는 일이었습니다. 초기에는 열 한 명의 직원들이 함께 일하셨는데, 모든 업무가 중요하지만 저는 특히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장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로 인해 디자인 업무에 있어 다양한 디자이너분들의 성향과 관점이 충돌할 때 어려움을 생기더라고요. 저는 주로 마케팅을 담당하다보니 디자인을 평가할 때는 주로 전달력과 효과에 중점을 둔 반면, 디자이너분들은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에 더 집중하셨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협업 방식은 질을 유지하면서 정해진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했는데, 이러한 환경 속에서 속도와 질의 밸런스를 조율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런 고민들이 저희에겐 가장 어려운 숙제 중 하나였는데 플로우웍스 라는 시간제 디자이너 구독서비스를 통해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Q. 지금 하고 있는 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현재 저희 사업에서 주로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마케팅 전략에 대한 효과적인 가이드 제공입니다. 제가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목표를 기준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KPI 설정과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 및 광고 채널 운영입니다. 기업들의 마케팅 고민을 듣고 그에 따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올바른 KPI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전략과 광고 채널 운영 방법을 제안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을 여쭤봐도 될까요?

제 목표는 현재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지식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마케팅을 배우려는 분들 중 대다수가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나 작은 1인 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깊은 가치를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깊은 가치를 일부에게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넓은 범위의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마케팅 및 관련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최소한 하나 이상 기획하고 선보이는 것이 제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