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대표이사 김혜주)가 전국 25~54세 남녀 500명 대상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뽑은 8월의 광고’를 발표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방영을 시작한 TV광고 중 소비자 평가 1위는 알로에베라킹 ‘무더운 여름 with OKF’ 편이 차지했다. 배우 박은빈을 모델로 기용해 싱그럽고 청량한 분위기를 담은 광고로, 이번 소비자 광고 평가에서 총점 1013점을 받았다.

특히 광고 콘텐츠 평가 12가지 항목 중 모델, 신뢰도, 분위기, 음악 항목의 점수가 높았으며, 광고 효과 측면에서도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점수가 모두 업계 누적 평균 점수(Norm Score)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어 테라 ‘청정태양’ 편(982점)과 CJ플랜테이블 ‘비건보다 맛있는 비건 - 플랜테이블 먹어봤어요?’ 편(975점)이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배우 공유 모델의 올 여름 테라 광고는 뜨거운 태양을 이기는 청정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콘텐츠 평가 항목 중에서 모델, 신뢰도, 공감도 점수가 높았고, 광고 효과 평가 항목에서는 브랜드 신뢰도뿐 아니라 이용 의향, 추천 의향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

CJ플랜테이블 광고는 비건식은 맛과 식감이 심심할 것이라는 편견에 반문을 던지며 만두 제품 단면을 먹음직스럽게 클로즈업해 보여줬고, 임팩트, 신뢰도, 음악 항목에서 업계 누적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그 다음으로는 4위 NH한삼인 홍삼정스틱 ‘궁민추천’ 편(969점), 5위 hy(옛 한국야쿠르트) 쉼 ‘지친 맘에도, 지친 밤에도’ 편(968점), 6위 아이오닉 ‘IONIQ Life – 쿨한 기다림’ 편(961점), 7위 에딩거 ‘젠장! 저 거품 좀 봐’ 편(957점), 8위 정관장 화애락 터닝미 ‘나다움을 위한 갱년기 터닝포인트’ 편(952점), 9위 메가도스B ‘2023 고려은단 메가도스B’ 편(948점), 10위 한맥 ‘한맥의 부드러운 환상거품’ 편(940점) 순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매월 AI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을 통해 전국 38만여 명의 라임(Lime) 패널 대상 광고평가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