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여러 해 동안 여드름 치료에 대한 정보는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됐다. 그 중 한의학적 방법도 대두되는데, 이에 가장 대표적으로 이야기 되는 것은 몸 속의 트러블 원인을 찾아 치료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몸 속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없애야 하는 것일까?

이러한 부분에서도 다양한 방향성이 제기 되고 있는데 이는 우선 체질에 따른 원인으로써 개개인 마다 다르고 따라서 각자에게 맞는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트러블 자체에도 그 모양과 양상에 따라 분류 되고 또한 연령과 환경에 의해서도 다른 유형들로 분류 된다.

초기 여드름에서부터 염증과 피지 등의 양이 많은 화농성 등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유형을 잘 분류해야하며 또한 상담과 체내의 상태를 살펴보고 치유의 방향성도 체크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세안에 문제점이 있던지, 손으로 자주 얼굴을 만지는 습관 등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는 대부분 파악을 하고 있겠지만 내적으로 진행되는 독소, 순환의 저하, 면역력의 저하 등의 원인에 대해선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식습관, 생활습관을 어떻게 체질에 맞게 개선해야할지를 진단하고 상담하여 실생활속에서 환자가 스스로 건강한 피부를 갖출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보습이나 손으로 짜지 않는 습관과 함께 운동, 체질에 맞는 식습관이 여드름개선에 큰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다.

도움말 : 규림 한의원 삼성잠실점 이송희 원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