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전문회사 고디자인이 대학생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계 디자인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고, 지난 25일 당사에서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인턴십은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홍익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4학년 졸업예정자로 구성되어 실제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개발사의 디자인 요구사항 분석, 디자인 트랜드와 리서치, 컨셉과 아이디에이션 도출 과정을 중점적으로 경험하였으며, 무엇보다 현직 디자이너의 전문적인 조형화 과정, 스케치와 리터치, 효과적인 컨셉 전달 방법과 컨셉의 구체화 과정을 비롯해 3D모델링까지를 실제 프로젝트를 통하여 익히는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턴십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예비 디자이너를 위한 과정이며, 대학생이 실제 디자인팀 업무에 참여하여 프로세스를 현직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경험을 할 수 있다. 본 과정에 참여한 예비 디자이너들은 인턴십 동안 기업의 분위기, 실제 프로젝트가 흘러가는 방향을 직간접적으로 이해하며 클라이언트의 요구에서부터 제품의 개발화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턴십을 담당한 고디자인 신현민 디자인팀장은 “이번 대학생 인턴십은 2주 간격으로 아이템을 바꾸면서 여러 사례와 프로세스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으며, 빠른 템포와 반복적 피드백으로 속도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과정은 현업 디자이너와 인턴십 대학생들 모두에게 함께 고민하고 발전하는 유익한 과정이었으며, 올 겨울 예정인 차기 대학생 디자인 인턴십에서는 더 진화된 프로세스와 방법론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