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휴넷평생교육원이 이론과 실습을 완비한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어교원2급 자격증’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교육 자격이 부여된다. 자격증 취득 후 한국어 교육센터나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외국인 근로자센터, 국외 세종학당 등에서 한국어 전문 교사로 일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휴넷평생교육원의 한국어교원 과정은 온라인과 모바일 위주의 학점은행제로 운영돼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으며, 이수 후에는 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라며 “실습과목 외 모든 수업은 온라인과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으며, 또한 수강생 전용 실습 지원센터와 지역별 실습 참관 협약 기관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과정도 오픈됐다. 본 과정은 이론 집중 패키지(이론13), 핵심 1년 패키지(이론13+실습)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최대 87%의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에 개설된 한국어교원 2급 과정은 개설되어 있는 과목의 수가 다양하고 학사 일정 관리 및 전담 담당자 배치 등 커리큘럼 운영도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과 학위 취득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휴넷평생교육원은 국평원이 실시한 평가인정에서 전 과목 100%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으로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공인회계사(CPA), AICPA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은 9월 20일 개강하며, 개강일 하루 전인 1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