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곤지암 정신병원이 세상에서 가장 소름 돋는 장소에 포함됐다.

CNN은 지난달 31일 ‘세상에서 가장 소름 돋는 장소’로 7개를 꼽았다. 이곳에는 체르노빌 놀이공원을 비롯 이름만 들어도 오싹한 곳이 많다.

한국의 곤지암에 위치한 한 정신병원은 이전부터 “병원장이 정신병을 앓았다”, “입원하면 사람이 죽어나간다” 등 루머들이 퍼진 후 폐허가 된 곳으로 국내 심령 프로그램 등에서 가끔 다뤄지는 등 섬뜩한 장소로 유명하다.

지난 CNN에서 ‘세상에서 가장 소름 돋는 장소’ 로 선정된 첫번째 장소는 우크라이나의 체르노빌 놀이 공원이 선정됐다.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로 유령도시가 된 이 곳은 당시 사용했던 놀이기구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을씨년스럽다.

두번째는 체코의 세들렉(Sedlec) 납골당이 차지했다. 1318년 흑사병과 1421년 전쟁에서 죽은 사람의 뼈로 납골당을 장식했다. 여기에 사용된 뼈는 약 824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르노빌 지역은 방사능 누출로 여전히 사람들의 거주나 통행이 금지된 반면 세들랙 납골당은 관광 명소가 됐다.

세번째 장소는 ‘자살의 숲’이라 불리는 일본의 아호키가하라가 선정됐다. 이 숲은 후지산 서쪽 둘레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8년부터 최근까지 매년 평균 100여명 이상이 목숨을 끊은 이후 자살의 숲으로 악명이 높아졌다.

네번째는 아프리카 서부 기니만에 위치한 토고의 동물부적 시장이 뽑혔다. 토고내 부도교인들이 의식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거래하는 곳이다. 각종 동물의 머리와 뼈, 가죽 등이 주로 판매된다.

다섯번째 장소는 멕시코의 Teshuilo 호수에 위치한 ‘인형의 섬’이다. 수백~수천개에 달하는 인형들이 나무에 메달려 있는 곳으로 영화 ‘사탄의 인형’의 처키를 실제 본 듯한 공포가 느껴진다.

인형은 호수 근처에 살던 산타나씨가 호수에서 익사한 여자아이의 영혼을 달래려 하나 둘 메달기 시작한 것이 50년 동안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여섯번째 지역은 일본의 군함섬이 꼽혔다. 군함을 닮아 군함섬으로 불리며 석탄광을 발견한 이후 한때 5000명이 넘게 살았던 곳이나 지금은 폐광된 이후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곳이다. 한국인들이 강제로 끌려가 학대와 죽음을 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지막 일곱번째 지역이 한국내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정신병원이 꼽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