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경찰, 용인 교사 사망 사건 수사 착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지난 3일 경기 용인시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숨진 채 발견된 사건에 대해 본격 수사하기로 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전날 사망한 용인시 모 고등학교 체육 교사 60대 A씨가 사망 당시 소지하고 있던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작업을 시작했다. 경찰은 이를 토대로 A씨가 극단적인 선택에 이르게 된 경위에 관해 살펴보고, A씨가 근무한 학교의 교사 등 관계자와 일정을 조율해 조만간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이재명, 검찰 소환 불응... 검찰 “단식으로 지장”

검찰이 4일로 예정됐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소환조사가 무산되자 유감을 표명하고 이 대표에게 조속히 소환에 응할 것을 요청했다. 검찰은 “이 대표의 단식으로 피의자 조사에 지장이 초래되고 있다"며 "현재 진행되는 수사와 재판 및 국회 일정 등 제반 사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향후 형사사법 절차를 진행할 것이며, 일반적인 피의자 출석과 조사에 관한 절차에 응해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라고 전했다.

상반기 근로장려금, 15일까지 신청해야

[사진/연합뉴스TV]
[사진/연합뉴스TV]

 

국세청은 오는 15일까지 2023년도 귀속 상반기분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올해 상반기에 근로소득만 있는 146만 명으로, 신청한 장려금은 지급 요건을 심사한 뒤 올해 12월 말에 지급된다. 또한 국세청 관계자는 "국세청 직원은 장려금 신청과 관련해 금품이나 금융 정보를 절대 요구하지 않으니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