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 완성은 ‘헤어스타일’이다. 멋진 헤어스타일을 완성했을 때 자연스럽게 기분도 좋아지고 옷을 스타일링할 때 자신감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헤어 관리는 우리 삶에 직접적으로 닿아있고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영역이다. 이에 관하여 부산 메이드바이마노아를 운영하는 재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재현 대표

Q. 메이드바이마노아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마노아’는 히브리어로 ‘휴식’이라는 뜻이다. 고객들이 메이드바이마노아를 방문했을 때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하며 멋진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다. 개인 미용실이기 때문에 고객들을 상대로 더욱 밀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미용실의 구조와 동선 역시 개인에게 맞출 수 있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방문하는 고객과 편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그것을 구현할 때 만족도가 높아진다. 메이드바이마노아는 멋진 스타일로 변신한 고객들이 단지 스타일에 만족하는 것뿐만 아니라 행복하게 기분 전환할 수 있도록 마음까지 변신시켜주는 샵이 되고 싶다.

Q. 메이드바이마노아의 주요 서비스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메이드바이마노아는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며 1:1 시술로 디자인의 완성도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밀본 브랜드 제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홈 케어 프로그램도 있는데, 염색과 펌 시술을 번갈아 하는 고객이 주요 대상이고, 전처리와 후처리 앰플 클리닉을 통해 시술 후 잔여물 제거도 진행한다.

Q. 메이드바이마노아의 주요 서비스 품목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메이드바이마노아는 미용실에 방문했을 때만 예쁘고 빛나는 것이 아니라 어느 곳에 가든지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고, 매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 모발 타입 별로 제품을 선별해 추천한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발 건강과 지속성을 유지해 다음 시술에도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장 기초적인 샴푸부터 시작해 고객이 익숙해지면 다른 제품을 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꼼꼼하고 확실한 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했다. 미용실에서 시술 후 알칼리성 잔여물을 완벽하게 제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피와 모발이 손상되며 약재에 대한 불신이 쌓일 수밖에 없다. 메이드바이마노아는 시술받은 고객들이 꼼꼼하고 완벽하게 관리받을 수 있도록 클리닉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객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채우거나 제거하는 클리닉을 통해 완벽하게 관리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1 맞춤형 관리와 시술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시간에 쫓기거나 여러 사람들을 로테이션 식으로 운영하면 꼼꼼하게 관리하기 힘들고 책임감도 낮아질 수 있다. 동시에 고객과의 소통 시간이 줄어들어 고객과 유대관계 형성하기 힘들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도 어려울 수 있다. 메이드바이마노아는 개인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항상 고객과 소통하며 편안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충분한 상담을 통한 완성도 높은 다양한 디자인 및 시술 방법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그리고 이제는 염색 잘하는 미용실이나 펌을 잘하는 미용실보다는 고객이 원할 때 조건 없이 시술이 들어갈 수 있는 미용실을 지향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메이드바이마노아가 제공하는 헤어스타일 변신이 단순한 미용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일상에 행복한 에너지를 주고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는 것이다. 고객들과 편안한 대화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소통과 이해를 통해 좀 더 나은 형태의 디자인과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명확히 파악해 메이드바이마노아 만의 전문성과 철학을 덧입힌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행복을 전달할 것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장 큰 보람은 신규 고객이 만족 후 지속된 방문을 해주실 때마다 보람을 느끼는 것 같다. 신규가 고객이 유입하기 어려운 위치이기에 고객 한 분 한 분 더 소중해지는 것 같고, 지인들에게 입소문을 대줄 때 뿌듯하다. 또한, 단골 고객들이 거리에 상관없이 찾아와서 시술받고 갈 때 너무 감사하고, 단순히 고객이 아니라 가족과도 같은 합이 이루어질 때 이 일에 보람을 느끼고 기억에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약제를 통한 고객 관리를 하고 있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 차트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골 고객은 차트 기록을 보고 반복 시술을 할지 새로운 것을 권할지 결정할 수 있어서 디자인 상담이 더 정교해지고 발전할 수 있다. 또한, 나 역시 외향적 성향으로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기고 다양한 주제로 고객들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성향 덕분에 고객과의 소통 시간이 늘고, 고객들은 더 친밀감을 느끼게 된다. 이런 소통과 이해의 과정을 통해 고객의 성향과 기호, 목적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하고 고객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 이후에도 다양한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해 일회성 미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다양한 미용과 시술 기술을 연마하고 배움을 통해 고객을 만족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 개발 중이다. 지속적으로 뷰티 업계의 경향과 새로운 기술을 알아야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메이드바이마노아에서 고객들과 만나 소통하며 숨겨져 있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때 행복을 느낀다. 이 공간에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꿈을 펼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고, 앞으로 좀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 중이다.

삶에 있어서도 일과 여가시간의 균형을 맞춘 ‘워라밸’을 실천하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기술이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지속해나갈 것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의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기계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뷰티와 미용 관련 기계들의 수준 역시 높아졌다. 따라서 항상 부족한 것을 채워 나가며 뒤처지지 않도록 필요한 교육과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메이드바이마노아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서비스하겠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메이드바이마노아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공부할 것이다. 이것을 위해서는 어떤 고객이 방문해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실행해나가며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결국에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처럼 끊임없이 나 자신을 채찍질하지 않으면 혁신과 발전은 어려울 것이다.

항상 나 자신에게 숙제를 내고 그것을 풀어가다 보면 한 단계 성장한 나와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이런 마인드로 뚜벅뚜벅 걸어가겠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걸어가다 보면 한 단계 성숙한 미용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