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그린비지니스(대표 민정기, 이설화)가 운영하고 있는 쓰레기 종량제봉투 온라인 판매처 ‘종량제닷컴’이 쓰레기 종량제봉투의 온라인 판매 지역을 추가, 확대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종량제닷컴은 지자체 제휴가 확대됨에 따라 8월부터 △서울시 송파구를 비롯해 구로구, 영등포구, 양천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마포구 △경기도는 수원시, 용인시, 안양시, 남양주시, 부천시, 성남시 △전남 목포시, 완도군 등 지역의 종량제봉투 판매가 추가로 오픈했으며, 이를 기념해 8월26일(토)~10월6일(금)까지 1만원 이상 첫 구매 시 배송비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 지역 별로 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빠르고 안전하게 물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양천구와 영등포구 지점은 ‘형제상회’, 경기도 부천 지점은 ‘두원 에프엔에스’에서 맡고 있다. 이번 판매 지역 확대에 따라 그동안 구매가 번거로웠던 종량제봉투 구입을 집에서 편하게 주문하고 택배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현금을 마련해야 하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해소는 물론, 대량 주문이나 다양한 선택적 결제방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많은 대기업, 관공서, 프랜차이즈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량제닷컴은 종량제봉투 대량 구매가 가능하며, 보유하고 있는 봉투의 종류 수가 기존 오프라인 판매점보다 많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량 및 낱장 구입이 가능하고 카드, 현금, 지역 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식과 함께 ‘사회적기업’으로 기업의 이익 보다, 사회적 목적을 위해 끊임없이 달려가고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고 소개했다. 

(주)그린비지니스 관계자는 “서비스 사용 가능 지역을 인천, 서울 일대를 우선으로 수도권 및 전국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확대 및 지자체 대상 온라인 주문시스템 보급을 통해 대한민국의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경제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종량제닷컴은 현재 이익공유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종량제닷컴 파트너 회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