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내 몸의 가장 바른 자세를 찾아가는 운동이다. 무엇보다 자신의 상황에 맞춰 단계를 조절해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글로벌 필라테스 브랜드 힐즈 필라테스(Hills Pilates) 이혜정 대표 강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힐즈 필라테스(hills pilates)에 대해 소개한다면?

A. 힐즈 필라테스(hills pilates)는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Joseph Pilates)의 철학과 원리, 동작, 레슨 방법을 배울 수 있는 K.I.P.A(Korea International Pilates Academy) 공식 승인 교육기관이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 필라테스 관련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숙련된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 개개인의 바디 타입에 맞는 전문적인 레슨, 정통성 있는 정확한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Q. 힐즈필라테스의 주요 대상은?

A. 힐즈필라테스는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은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키즈부터 시니어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상담을 통해 현재 몸 상태와 운동신경, 운동하는 목적 등을 다양하게 분석해 최적화된 운동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교육대상에 따라 수강목적이 다른 만큼 목적을 처음부터 제대로 파악하고 프로그램 한다.

Q. 힐즈필라테스의 주요 프로그램은?

A. 힐즈필라테스는 상담을 통해 체형분석 및 전반적인 상태에 대해 세밀하게 파악한 뒤 운동 목적에 맞는 수업을 추천한다. 1:1 개인레슨과 2:1 듀엣레슨이 있다. 1:1 개별 레슨은 개인에게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고, 2:1 듀엣의 경우 같이 운동하고 싶은사람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레슨 받을 수 있다. 듀엣 레슨을 희망하는 경우 센터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인원을 모집해드리기도 한다.

Q. 힐즈필라테스만의 특징은?

A. 컨템포러리(모던) 필라테스와 정통 클래식 필라테스를 같이 수련한 강사들이 함께 운영하는 센터다. 따라서 서로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필라테스의 노하우를 융합해서 최고의 시너지를 내고 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는?

A. 5-6년 이상 꾸준히 오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오랜 기간 동안 매주 꾸준히 필라테스를 하면서 달라지는 피드백을 받으며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클래식 필라테스에는 매트와 리포머에 레벨에 따른 순서가 있다. 매시간 같은 레벨이라면 같은 순서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달라진 바디에 대한 피드백을 더 확실히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필라테스를 가르치면서 가장 큰 목표라고 한다면 수업시간에 한 내용이 일상생활에 반영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회원분들께서 일상에서도 코어와 바른 정렬을 인지할 수 있게되었다는 말씀을 해주시면 가장 보람을 느낀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온종일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로 작업하거나 공부한다. 그런데 오랜 시간 앉아서 시간을 보내면 신체 통증이 발생하거나 자세가 틀어질 수 있다. 따라서 신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와 운동해야 한다. 필라테스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는 “30대에도 당신의 척추가 뻣뻣하다면 당신은 늙은 것이고 60대에도 유연하다면 당신은 젊은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9월 한가위를 맞이해서 추석 사랑하는 지인 혹은 처음 시작하려고 자 하는 나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3회 체험권을 최대 30%할인된 가격으로 바우처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기회에 다같이 필라테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