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도박문제자의 치유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단기개입서비스’를 8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온라인 단기개입서비스는 총 5강(180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박문제를 이해하고 대처하기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내용은 도박문제 이해하기, 변화 결심하기, 도박행동 이해/충동 이겨내기,재정압박감 해소하기, 재발 방지하기 등이다.

▲온라인 단기개입서비스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온라인 단기개입서비스 수강 이후 상담을 원하면 헬프라인에 전화하여 가까운 지역의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는 상담 후 전문적인 치유재활서비스를 희망할 경우 개인·집단상담, 재정·법률교육, 인지행동치료,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예방치유원 홈페이지 내 도박문제전문교육 ‘에듀라인’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안내 포스터내 QR코드로도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수료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을 준비하는 경우 기관 제출 확인서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