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 항공은 2023년 상반기 국제선 이용 승객이 350만 명에 달했다며 네 번째 호주 노선이 11월에 개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비엣젯 항공은 2023년 2분기 호주, 인도네시아, 인도 등 11개의 신규 노선을 취항하며, 총 120개 (국제선 75개, 국내서 45개)의 항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지역과 호주, 인도, 카자흐스탄, 동북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도시를 오갈 수 있다."라며 "국제선 이용 승객 350만 명이라는 데이터는 23년 상반기 베트남을 방문한 승객 중 50%가 비엣젯 항공을 이용했다는 설명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경제, 문화, 관광의 중심지인 호치민에서 호주 3대 도시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으로 향하는 3개의 직항 노선을 운항 중이며, 호치민과 퍼스를 잇는 네 번째 호주 노선이 오는 11월에 개설될 예정이다."라며 " 비엣젯 항공이 14억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인도 노선을 대폭 증가시킨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비엣젯 항공은 하노이, 호치민을 비롯 인도 주요 4개 도시인 뭄바이, 뉴델리, 아메다바드, 코치를 연결하는 7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23년 상반기 베트남-인도를 오간 승객 수는 약 30만 명 이상으로 작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장에서 수년간 국제 네트워크를 확장해온 비엣젯 항공은 항공편 확장 외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전략으로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스카이 조이 프로그램 출시, 호주, 인도, 카자흐스탄, 일본, 한국 노선에 친환경적인 A330 G항공기 도입 등의 업적이 2023년 상반기 동안 비엣젯 항공이 이룬 것들이다."라며 "비엣젯 항공은 합리적인 가격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며, 14개의 베트남-한국 노선을 운항 중이며, 중국 본토 내 50개 이상의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제 경제 및 문화의 경계가 가까워진 시대 누구나 비행기를 탈 수 있다는 것이 비엣젯 항공의 철학이다”라며 “다양한 국가의 승객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한 항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