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열쇠’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은 흉몽입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트러블이 더욱 심각해질 것임을 암시합니다.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열쇠를 잃어버렸는데도 초조해 하는 기색이나 찾는 기색이 없는 꿈이라면, 새로운 것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2. 열쇠로 문을 여는 꿈 
열쇠를 여는 꿈은 미지의 가능성이 열릴 수 있는 신호입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 타이밍일수도 있습니다. 

3. 열쇠구멍에 열쇠가 잘 들어가지 않는 꿈 
열쇠구멍에 열쇠가 맞지 않는 꿈은 연애면에서 부진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연인이 있다면 관계를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4. 열쇠가 잘 열리지 않는 꿈 
열쇠가 잘 열리지 않는 꿈은 독점욕에 대한 경고입니다. 주위 사람들을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려고 할 가능성이 있는데, 그것이 원인이 되어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5. 자물쇠가 잠기지 않는 꿈 
자물쇠를 잠그려해도 잘 걸리지 않는 꿈은 비밀이 주위에 들통날 수 있음을 알리는 전조입니다. 꿈속에서 당황하고 있다면 상당히 중요한 비밀일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대인관계에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6. 고장난 열쇠를 수리하는 꿈 
부러진 열쇠나 찌그러진 열쇠 구멍 등을 수리하고 있는 꿈은 현재의 연애면에서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서로 양보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열쇠’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