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수습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목욕’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꿈 
꿈에서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꿈은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얻기 위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을 의미하며 추진하는 일은 잘 풀리고 오래전부터 소망하던 일의 결실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 모르는 사람이 목욕하는 것을 보는 꿈 
꿈에서 누군지 모르는 남이 목욕하는 장면을 봤다면 그동안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건강 문제로 침체된 분위기가 반전되며 잘 풀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작은 물줄기로 샤워하는 꿈 
샤워기에서 아주 작은 줄기로 물이 나오거나 수도꼭지에서 떨어지는 물을 받아서 샤워하는 꿈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손해를 안 보고 노력한 만큼의 보상을 받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4. 노천에서 몸을 씻는 꿈
실외에 마련된 시설에서 샤워를 하거나 목욕하는 꿈은 내가 일한 만큼의 대가를 받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성과급이나 포상을 받거나 밀린 월급이 있다면 조만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강이나 계곡에서 샤워하는 꿈 
욕심이 없고 심리적으로 평온한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맑은 기운으로 하는 일이 잘 풀린다. 다만 물의 색이 탁하거나 흙탕물인 경우 질병의 위험이 있으며 기분이 찝찝해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아기를 목욕시키는 꿈
갓난 아이의 몸을 씻기는 꿈은 나에게 곤란한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미숙하거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목욕(샤워)’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