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용 영상진단장비 전문기업 ㈜제노레이(대표이사 박병욱)는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세계 시장에서 3위 이내의 시장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거나, 혁신산업분야에서 국내 시장 3위 이내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2009년부터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했으며, 올해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 41개를 최종 선정했다.

관계자는 "제노레이는 혁신성장품목(첨단의료영상진단기기)이자, 자사의 주력제품인 이동형 C-ARM(엑스선 투시 촬영장치)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국거래소의 심층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됐다. 올해로 창사 22주년을 맞이한 제노레이는 국내 이동형 C-ARM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세계시장에서도 미국, 러시아 등 약 80개국에 수출했다. 제노레이는 C-ARM뿐만 아니라, CBCT(치과용 콘빔 엑스선 촬영장치), MAMMOGRAPHY(유방 촬영 장치)도 원천 핵심기술과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연구개발, 제조, 판매, 고객서비스 전 과정을 수행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노레이는 이번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으로 한국거래소로부터 소정의 지원과 혜택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제노레이 관계자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핵심기술 내재화로 기술적 자립도를 제고하여, 영상진단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위상을 더욱 공고히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 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제노레이는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년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 2022년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에 선정되는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쌓아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